korea.tabi.kr
부산진시장

Busanjin Market

한복, 부인복 등 혼례용품 전문시장으로 부산 지하철 1호선 범일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산시 동구 범일동에 위치한 부산진시장은 전국 3대 시장 중 하나로 88년의 오랜 전통을 가진 전통시장입니니다. 점내는 견직물 가게, 양복점, 양장점 등 1800여 개의 점포가 입점해 있는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의 재래시장입니다.

결혼 준비에 필요한 그릇, 한복, 이불 등 모든 것을 갖춘 시장으로도 유명해서 결혼을 결정한 사람들이 혼례용품을 사러 많이 옵니다.

부산진시장 전신은 초량에 위치하고 있었으며 섬유시장이 아니었습니다. 규모도 지금과 같은 큰 건물이 아니라 아주 작은 규모의 시장이었습니다. 매달 ‘4’와 ‘9’이 붙는 날에만 열리는 시장이었으나 규모가 날로 커져 1964년에는 민영화되면서 한복 등 섬유시장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민영화 때 지금의 자리로 옮겼고 1970년 현재의 건물이 지어진 역사가 있습니다.

부산뿐만 아니라 경남권에서도 고객들이 찾을 정도로 유명한 한복 전문 시장이었다고 합니다.

1층
한복을 맞춤 제작할 수 있으며 가격은 20만Won 정도입니다. 카탈로그를 보고 디자인 Won단을 정하고 크기를 측정하여 빠르면 반나절 정도면 만들어 주는 곳도 있습니다. 컬러풀한 색상부터 세련되고 차분한 색상까지 자기 취향에 맞쳐 제작 할 수 있습니다.

또 단추나 장식품, 액세서리를 만드는 재료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꾸미는 재료를 준비해서 자신만의 액세서리를 만들어 보세요.

2층/3층
기성 여성복, 남성복이 있습니다. 남성용 정장과 넥타이도 갖추어져 있습니다.

<플로어 안내>

  • 지하1층 : 침구 / 도자기 / 일용잡화 / 식료품 / 화장품 / 귀금속
  • 1층 : 한복 / 혼례용 한복Won단 / 직물 / 각종 Won단 / 재료(장식품, 버튼) / 액세서리 / 침구 / 커튼류
  • 2층 : 남성, 여성복 매장
  • 3층 : 남성, 여성복 매장
Name부산진시장
釜山鎭市場
Address부산광역시 동구 범일2동290
Telephone051-6467-7041~7
business hours7:30~19:00
Closed day第1・3日曜日、韓国の旧正月、秋夕(韓国の旧盆)
Sitewww.busanjinmart.co.kr
How to go부산 지하철 1호선 범일역 (범일역) 1번 출구로 나가셔서 도보로 5분이내 거리에 있습니다.

부산진시장 옆 횡단보도를 건너면 인기 있는 도넛집이 있습니다. 이곳 도넛 가게는 생활의 달인이라는 프로그램에 소개되어 많은 손님들이 찾고 있다. 반죽은 밀가루 , 땅콩, 연근, 과일과 함께 삶은 옥수수로 만듭니다.

영어:07:00~19:00(일요일은 휴무, 도너츠 5개가3,000Won)

※The above article is written based on the information at the time of coverage. Please note that the content may differ from the current one depending on local circumstances.

Add comment

Write your comment.

Products

Your Header Sidebar area is currently empty. Hurry up and add some widgets.

https://korea.tabi.kr/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