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abi.kr
安東民俗村

Andong Folk Village

안동민속촌은 안동민속박물관의 야외박물관으로 안동댐 건설로 수몰되는 지역의 민속문화재를 보존하기 위해 1976년에 조성되었습니다.

마을 어귀에는 두 개의 장승이 있고 그 옆에는 안동 출신의 시인 이륙사(1904-1944)의 시비가 있습니다. 왼쪽 언덕을 오르면 길가에 초가집과 기와집들이 늘어서 있어 옛 사람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안동민속촌
드라마 ‘태조 왕건’ 촬영지

민속촌을 지나 다시 언덕을 올라가면 드라마 ‘태조 왕건’의 촬영지가 나오는데 고려시대 관공서, 감옥, 민가 등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곳이 드라마의 촬영지로 선정된 것은 왕건(고려의 초대 왕, 재위 918-943)이 고려(AD 918-1392)를 건국할 때 안동의 호족들이 그를 지지하고 왕건을 도왔던 역사적 배경 때문입니다. 안동 하회마을을 둘러보고 이곳 촬영지까지 와 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거예요.

Basic information
Name 안동민속촌
Address 경상북도 안동시 성곡동 (안동민속촌)

※The above article is written based on the information at the time of coverage. Please note that the content may differ from the current one depending on local circumstances.

Add comment

Write your comment.

Products

Your Header Sidebar area is currently empty. Hurry up and add some widgets.

https://korea.tabi.kr/contact